1-Year Curriculum

FES는 기업가적 Mind Set, Skill Set 모두를 함양시키기 위해 학회원들에게 체계적인 한 학기 단위의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Visioning Session

FES의 활동은 자신의 비전에 대한 고민으로 시작합니다. 비저닝 세션을 담당하는 VCM의 주도 하에 오랜 노하우로 마련된 체계적인 비저닝 커리큘럼을 통해 FESian들은 자신의 진정한 꿈과 비전을 찾아나가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비저닝 세션을 통해 자신이 진정한 비전을 고민한 FESian들은 학기 말 진행되는 드림세션을 통해 500명이 넘는 Alumni Network와 연계하여 재무, 전략,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한 선배들의 꿈과 비전 및 사회 진출 경로에 대해 듣고 자신에 맞는 커리어를 탐색하며 구체화합니다.

1. 오피스 투어

회사에 직접 방문하여 사내 문화와 환경을 체험해볼 수 있으며, 해당 회사의 다양한 직무에 재직 중이신 선배님들을 多:多로 만나 각각의 직군에 대한 폭넓은 이야기를 듣습니다.

2. 비저닝 강연

학회원들의 관심도가 높은 산업, 기업, 직무에 재직 중이신 선배님을 학교로 초청하여, 강연과 질의응답을 통해 회사와 직무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입니다.

3. 멘토멘티제 및 커피챗

1:1 또는 1:2의 소수 인원으로 관심 직무의 선배님과 식사를 하며 진로 관련 조언을 듣습니다.

4. 페시안나잇

OB와 YB, Acting 기수가 모두 모이는 Homecoming Day로, 각자의 커리어 마일스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가장 활발한 네트워킹이 이루어지는 FES 내 가장 큰 규모의 연례행사입니다.

Intensive Training Program

1. NFIT : New FESian Intensive Training

신입 회원들이 실전 비즈니스 케이스를 해결할 본격적인 세미나에 투입되기에 앞서 기본적인 skill-set을 갖추고, 자연스럽게 기존 학회원들과의 친목을 다질 수 있도록 신입 회원만을 위한 체계적인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각 분야에 전문 지식을 갖춘 여러명의 Alumni 분들로 부터의 강의와 연습 케이스 해결 등을 통해 신입 FESian들은 FES에 단시간 내에 적응하여 많은 배움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2. SFIT : Senior FESian Intensive Training

FES는 학회원들이 신입 FESian으로 한 학기를 마친 후, 기존 FESian으로서 더욱 큰 배움을 얻는 데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신입 회원들이 NFIT을 받는 기간에 기존 회원들에게는 SFIT을 제공하여 더 높은 차원의 배움을 추구합니다.

3. TL IT : Team Leader Intensive Training

방학 중에 이루어지는 Team Leader IT 프로그램은 신입에서 벗어나 리딩으로서 역량 강화를 희망하는 학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IT세션은 1) Closed Case, 2) IR Session, 3) 산학연 세션으로 총 3회 진행됩니다. 알럼나이 선배님들과 실제 기업 리더분들의 피드백 및 렉처를 통해 FESian들은 전략적 사고 및 기업가 마인드를 한층 더 발전시키고, 더불어 리더십 스킬까지 개발할 수 있습니다.